동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꼭 가봐야 할 여행 코스 추천
▷ 동해 맛집 베스트, 동해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추천
<목차>
1. 묵호등대 & 논골담길 / 2. 망상해수욕장 / 3. 추암해변 / 4. 천곡 황금박쥐동굴 / 5. 묵호항 어시장
1. 묵호등대 & 논골담길
동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동해 여행 코스 추천 첫 번째는 묵호등대&논골담길입니다. 묵호항에서 묵호등대까지 차로 이동한다면 묵호동을 빙 돌아서 도착하기 때문에 2.5km 정도의 거리입니다.
걸어서는 1km 남직으로, 뚜벅이 여행자라면 묵호항을 둘러보고 묵호등대와 논골담길을 함께 둘러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벽화도 좋고 바다를 내려다보는 풍경도 좋고, 가장 동해다운 어촌 풍경이 여기 있기 때문인데요, 벽화를 통해 묵호항과 동해에 대한 이야기들을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은 동네 자체가 높은 지대에 있어 다리가 팍팍하지만 일단 이곳에 오르면 묵호등대와 논골담길, 바람의 언덕까지 다양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100년 역사를 간직한 묵호등대와 아기자기한 벽화로 가득 찬 논골담길, 바람의 언덕까지 곳곳이 포토존입니다.
논골담길 1~3까지 있는데 전부 다 돌아도 2시간이 채 안 걸리니 꼭 골목골목 다 누비면서 사진을 찍어보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곳엔 주민들이 운영하는 카페와 식당, 게스트하우스들도 많이 있는데요, 달동네 정상 이곳저곳에 마련된 테이블에 앉아 망망대해를 바라보며 차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주소 : 강원 동해시 해맞이길 289(묵호진동 2-215), 전용주차장 이용
- 운영시간 : 묵호등대 4~10월 06:00~22:00, 11~3월 07:00~18:00, 연중무휴
2. 망상해수욕장
동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동해 여행 코스 추천 두 번째는 망상해수욕장입니다. 수도권에서 동해시로 접어들면 7번 국도를 따라 옥계항을 지나 망상해수욕장을 만나게 되는데요, 이곳은 특히 1.4km에 걸쳐 펼쳐진 광활한 백사장과 힘이 넘치는 파도가 인상적입니다.
국내 제일의 명사십리해수욕장으로 손꼽히는 시원시원한 망상해수욕장의 풍광은 바다열차에서 보는 최고의 하이라이트를 선사해 주는데요, 이런 바닷가에 편의 시설이 잘 갖춰진 대단위 오토캠핑장과 카라반, 한옥 스테이가 있어 하룻밤 묵어가는 여행자 입장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망상해수욕장은 매년 여름 전국에서 가장 먼저 해수욕장을 개장하거니와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과 웨이브 페스티벌을 동시에 개최하여 남녀노소 전 연령층을 후끈 달아오르게 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오토캠핑장이 잘 되어 있고, 모래사장이 넓어서 여름 바다를 찾는 사람들에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 레스토랑 음식도 맛있고 놀거리 먹거리도 어느 정도 있어 겨울철에도 겨울바다를 구경하기 좋습니다.
- 주소 : 강원 동해시 망상동 393-16, 전용주차장 이용
3. 추암해변
동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동해 여행 코스 추천 세 번째는 추암해변입니다. 고즈넉한 추암해변을 기억한다면 요즘의 변화된 모습에 눈을 비빌 지도 모릅니다. 이곳이 예전에 왔던 그 추암해변인가 싶을 정도로 풍경이 많이 변했기 때문입니다.
과거 오징어를 말리며 건어물을 팔던 가게 자리는 산뜻하게 단장한 편의점과 카페가 들어섰고, 백사장이 있던 자리에는 보도블록이 깔리고 그 위에 반듯반듯한 회센터가 들어섰습니다. 그리고 바다가 바라보이는 곳에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변도 깔끔하고 편의점 커피숍 횟집 등이 있고 촛대바위와 바다위를 걸을 수 있는 출렁다리도 있어 사진 찍기도 좋고, 바닷가가 전체적으로 아늑하고 전경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편리해지긴 했지만 옛 정취는 사라진 듯하여 서운한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그래도 애국가에 등장하는 뽀족한 촛대바위는 여전히 독특한 존재감을 발하고 있습니다. 규모는 그렇게 크진 않고, 또 수질이 좋진 않아서 수영을 하면 해초나 부유물질들이 좀 있습니다. 해수욕이나 물놀이를 하려면 차라리 망상해수욕장이 낫습니다.
추암해변이 좋은 것은 주차장은 장애인 긴급 차량 외에는 출입이 불가하다고 하는데요, 좋은 것은 맞은편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용주차장이 해변에서 가까이 있다는 것과 특히 이곳은 촛대바위가 절경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이외에도 추암해변은 산책로도 많고 해변도 잘 정비되어 있어 좋습니다.
- 주소 : 강원 동해시 북평동, 전용주차장 이용
4. 천곡 황금박쥐동굴
동해 가볼 만한 곳 베스트 동해 여행 코스 추천 네 번째는 천곡 황금박쥐동굴입니다. 천곡 황금박쥐동굴은 천곡동 신시가지 도심에 있습니다. 4억~5억 전부터 형성된 총길이 약 1.4km 동굴 중 관람 구간은 약 700m로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들르면 딱 좋습니다.
천국 홍 금박 쥐 동굴은 말머리상, 마리아상, 커튼형 종유석 등 여느 동굴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생성물을 만날 수 있고 마치 저승으로 들어가는 듯 좁고 험한 저승굴도 있습니다.
멸종 위기종인 황금박쥐가 매년 이 동굴 입구에 나타나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가끔 저녁 폐장시간 때 모습을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천국 홍 금박 쥐 동굴은 보기보다 급경사이므로 편한 신발은 필수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 주소 : 강원 동해시 공굴로 50(천곡동 1003), 유료주차장(소형 1000원)
- 운영시간 : 09:00~18:00, 연중무휴
- 입장료 : 어른 4000원, 어린이 2000원
- 전화번호 : 033-539-3630
5. 묵호항 어시장
동해 여행 중에 저녁거리를 찾는다면 꼭 들러볼 곳으로 추천합니다. 바다를 좀 안다는 이들이 국내 자연산 활어를 가장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꼽는 곳이 바로 묵호항입니다. 어시장 내에는 국내 자연산 활어만 판매하는 활어판매센터, 겨울에 대게를 쌓아놓고 파는 선어 코너가 있습니다.
보다 저렴하게 맛보려면 묵호 전망대 활어회센터에서 양식 횟감을 선택하면 됩니다. 건너편 묵호시장 상가에서 대게는 1만 원에 쪄 스티로폼 박스에 포장해주며 회를 떠 오면 양념 비용을 받고 상을 차려줍니다.
이곳은 특히 호객행위가 심하지 않아서 좋은데요, 타 지역에 비해 활어, 수산물값이 저렴하네요. 다만 카드결재가 되는 것이 있고 상인들의 결재관련 마인드가 변화가 요구되는 것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여럿이 있고, 논골길과 논골 카페, 등대 카페 등 조망이 멋진 곳이 많습니다. 아무쪼록 츨거운 여행 되세요.
- ▷ 주소 : 강원 동해시 일출로 60(묵호진동 15-128), 유료주차장(소형 1000원)
- 운영시간 : 활어판매센터 4~10월 05:00~20:30, 11~3월 06:00~19"30, 연중무휴
▷ 강릉 여행코스 추천, 강릉 핫플레이스,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김녕 해수욕장, 김녕 성세기 해변, 꼭 가봐야할 제주 해변
▷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객실, 조식, 수영장, 근처 맛집, 부대시설
'국내여행 관련 > 경기 강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척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꼭 가봐야할 삼척 여행 코스 추천 (0) | 2021.06.27 |
---|---|
양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당일치기 양평 여행 코스 추천 (0) | 2021.06.25 |
평창 가볼만한 곳 베스트, 꼭 가봐야할 평창 여행 코스 추천 (0) | 2021.06.24 |
춘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춘천 여행 코스 추천 (0) | 2021.06.20 |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객실, 조식, 수영장, 근처 맛집, 부대시설 (0) | 2021.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