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관련/경기 강원

양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당일치기 양평 여행 코스 추천

반응형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당일치기 양평 여행 코스 추천

 

▷ 양평 맛집 베스트, 꼭 먹어봐야 할 양평 맛집 추천 -> 여기로

<목차>
1. 두물머리 / 2. 양평 레일바이크 / 3. 문호리 리버 마켓 / 4. 용문산 관광지 / 5. 구 하우스 / 6. 구둔역 / 7. 세미원 / 8. 청춘 뮤지엄 / 9. 들꽃수목원 / 10. 두메 향기

1. 두물머리


“양평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첫번째는 두물머리입니다. 두물머리는 두 물길이라는 뜻으로,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이 합쳐져 한강의 시작이 되는 물길이라는 뜻을 담았습니다. 

 

 

 

두물머리는 석양을 등지고 유유히 떠 있는 황포돛배를 비롯해 400여 년 수령의 보호수인 느티나무가 랜드마크로, 고목에 걸터앉아 강 풍경을 만끽하노라면 그 자체가 그림이 됩니다. 두물머리의 이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갈 수 있도록 프레임 액자 모양의 포토존도 마련했습니다. 

 

새벽 물안개 피어오를 때 더욱 아름다워 사진가들이 선호하는 출사지이기도 하지만 사실 두물머리의 평화로움은 언제 가도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묘한 힘이 있습니다.

 

두물머리는 특히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많이 걸어야 해서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운동도 되고 좋습니다. 마음의 양식을 두물머리의 풍경으로 채웠다면 육신의 양식은 근처의 연핫도그로 채울 수 있습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양서 체육공원 주차장, 교량 하부 공영주차장(무료), 두물머리 유료주차장(2000원)

 

2. 양평 레일바이크


“양평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두번째는 양평 레일바이크입니다. 양평 레일바이크는 지금은 폐철로가 된 중앙선 용문역에서 원덕역까지 운행하는 레일바이크입니다. 편도 3.2km(25분)로 왕복은 50분, 여기에 반환지점 휴식 시간까지 합하면 총 1시간 10분 소요됩니다. 

 

 

 

용문산 관광지도 가깝고 부담 없이 전철을 타고 가서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인데 TV 프로그램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인도 아재들이 양평 레일바이크를 타며 흥겨움을 원 없이 폭발시킨 바 있습니다. 우천 시에도 정상 운행하며, 인터넷 예매는 하루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왕복코스여서 갔던 길을 되돌아와야 해서 갈 땐 쉬워도 올 땐 조금 힘들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유는 갈 땐 내리막길이 올 땐 오르막길이 되다 보니 그렇고, 또 철길이 외길이라 혼자 천천히 가면 다른 팀들이 기다려야 해서 힘들어도 보조를 맞출려니 감안하셔야 할 것 같네요. 여름에 가면 많이 더울 수 있으니 여름은 피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주소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277(삼성리 126-5), 전용주차장

▷ 운영시간 : 09:00~18:00, 연중무휴

▷ 입장료 : 2인승 3만 원, 4인승 3만 8000원

▷ 전화번호 : 031-775-9911

 

3. 문호리 리버 마켓


“양평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세번째는 문호리 리버 마켓입니다.KBS 다큐멘터리 3일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문호리 리버 마켓은 여느 프리마켓에 비해 작가주의적인 성격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북한강변을 따라 160여 팀 셀러들이 펼치는 이 마켓에는 작가들의 핸드메이드 제품, 자연주의 소재와 염색으로 지어낸 의류를 비롯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 직접 지은 농산물로 만든 먹을거리가 가득해 마치 축제장을 방불케 하는 모습이 됩니다. 

 

특히 목공, 쿠킹, 도자기, 인형 만들기 체험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에도 안성맞춤인데요, 이왕이면 그늘막이나 돗자리, 도시락을 준비해서 강가에 자리를 잡고 한나절 소풍 기분을 내도 좋습니다.

 

 

 

일정은 계절별로 변동하기도 하니 페이스북이나 카페를 참고하는 것이 좋는데요, 호객 행위 없이 정말 강 옆에 옛 굴 가들 예술품들 너무 좋습니다. 마켓이 운영되지 않는 날도 산책할 수 있는 강변이고 카약을 주로 시승하고 타는 곳이라 의자나 돗자리 간식 도시락 등 챙겨가시면 북한강을 즐길 수도 있고 소풍 개념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너무 좋습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41(문호리 655-2), 전용주차장 

▷ 운영시간 : 매월 셋째 주 주말 10:00~19:00(첫째 둘째 넷째 주 주말은 각각 곤지암, 양양, 자라섬에서 개최(변동 가능)

▷ 전화번호 : 010-5267-2768

 

4. 용문산 관광지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네번째는 용문산 관광지입니다. 용문산 관광지는 1971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용문산관광지는 경의 중앙선을 타고 용문역에서 하차하여 버스로 15분 정도 들어가면 닿을 수 있어 수도권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여행지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볼거리는 천년고찰 용문사의 1100년 된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제30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밖에 청춘 뮤지 해발 1157m의 용문산, 용문산 야영장, 그리고 산체 비빔밥, 막국수, 오리 진흙구이 등 향토음식점들이 즐비해 막걸리를 곁들이며 관광지 온 기분을 내기 좋습니다. 

 

용문사까지 아스팔트로 완만한 경사로 되어 있어 산책하기 아주 좋은데요, 등산코스가 따로 있는데 용문산 계곡의 물은 크고작은 폭포처럼 흘러내려 오르는 등산로 내내 물소리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등산길은 다소 험난한 편입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신점리 625), 주차비 : 경차 1000원, 소형차 3000원, 중대형 5000원

▷ 운영시간 : 일출~일몰, 연중무휴

▷ 입장료 : 어른 2500원, 어린이 1000원

▷ 전화번호 : 031-773-0088

 

5. 구 하우스


“양평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다섯번째는 구 하우스입니다. 구 하우스는 기업 디자인 회사 디자인 포커스의 구정순 대표가 30여 년간 열정적으로 수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컨템퍼러리 아트 뮤지엄입니다. 

 

구 하우스에는 조각, 회화, 사진, 영상, 디자인 가구 등 온갖 예술 작품이 빼곡하게 장식하고 있는데요, 그 심미안과 더불어 이 모든 작품이 개인 컬렉션이라고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르네 마그리트, 앤디 워홀, 데미안 허스트, 제프 쿤스의 작품을 비롯해 아르네 야콥슨이나 찰스&레이 임스의 가구가 거실, 침실, 복도, 서재 등 집 안팎 공간에 있어 그 아우라만으로도 백만장자의 저택이 부럽지 않을 듯합니다.

 

티켓 요금에 찬 한 잔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네이버로 예약하면 일인당 입장료가 할인도 되고요, 요즘에는 지역화폐로 각 티켓당 5000원을 지역화폐 카드에 충전해서 돌려주는 행사를 해서 근처 카페 식당 등 양평군 관내에서 3개월 이내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 하우스는 실내만이 아닌 실외의 정원까지도 잘 꾸며져 있는데요, 다만 밖에서 앉아서 쉴만한 곳이 적고 모기가 많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많을 때는 조금 어수선할 수도 있는데요, 제지하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이건 감안하셔야 할거 같네요. 

 

▷ 주소 :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12(문호리 779-5), 전용주차장

▷ 운영시간 : 화~금요일 10:30~17:00, 주말 공휴일 10:30~18:00(12~2월 17:30까지)

                    매주 월요일(12~2월은 월 수요일), 설날, 추석 휴무

▷ 입장료 : 어른 1만 5000원, 어린이 6000원

▷ 전화번호 : 031-774-7460

 

6. 구둔역


“양평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여섯 번째는 구둔역입니다. 양평 구둔역은 일제강점기인 1940년부터 운행하다가 2012년 청량리~원주 간 복선 전철화 사업으로 인해 폐역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80여 년의 세월이 고스란히 배우 있는 이 작은 역은 등록문화재 제296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기차가 달리지 않는 철길과 고즈넉한 역사의 풍경이 무척 감성적이라 영화 건축학개론을 위한 데이트 장소로 인기 있어 철길에서의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포토 그래서가 좋아할 만한 아기자기한 공간이 많아 친구 가족들 사진 찍어주기 좋은 곳입니다. 

 

폐역이 문화와 예술적인 감성을 입고 사람 냄새나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게 된 데는 구둔역 지킴이가 있었습니다. 그가 운영하는 카페에선 스토리텔링이 담긴 도시락과 기차처럼 긴 기차 떡볶이를 맛볼 수 있었지만 현재는 잠정적으로 문을 닫은 상태라 아쉽습니다.

 

 

 

구둔역은 특히 남녀 커플들이 많이 오는 것 같고 철길에서 걷는 쌍도 볼 수 있는데요, 밤하늘의 별이 예쁘다고 하지만 문제는 일찍 가신 분들은 해가 질 때까지 머물 곳이 없는 게 흠인 것 같네요. 

 

▷ 주소 : 경기 양평군 지평면 구둔 역길 8(일신리 1336-2), 전용주차장

 

7. 세미원


“양평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일곱 번째는 세미원입니다. 양평 세미원은 경기도에서 연꽃 군락지로 가장 규모가 크고 다양한 연꽃을 즐길 수 있는 연꽃 정원입니다.

 

두물머리 쪽에서 배다리를 건너 배다리 매표소를 통해 들어가는 방법과 세미원 매표소를 거쳐 문을 통해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미원에서 두물머리 코스로 이동해서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이왕이면 정조 임금이 부친 사도세자의 묘를 참배하러 가기 위해 한강에 설치했던 배다리를 복원한 열수 주교를 건너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미원은 연 박물관도 관람하고 가벼운 산책 겸 언제 들러도 좋지만 연꽃축제가 열리는 7월이나 8월쯤 가면 세미원의 진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세미원은 홍령, 백련은 물론이고 세계에서 가장 큰 잎과 꽃을 자랑한다는 빅토리아 수련을 비롯해 열대지방의 수련과 호주 수련, 그리고 세계적인 연꽃 연구가 페리 선생이 기증한 연꽃 정원, 모네의 수련이 가득한 정원을 모티브로 하여 만든 사랑의 연못 등 한 바퀴 둘러보는데 1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곳곳에 벤치, 평상, 정자가 있어 정원을 구경하다 잠시 쉬어가기 적절하고, 분수, 시냇물이 흐르고 나무 그늘이 곳곳에 있어 낮의 햇살이 따가운 날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용담리 430-6), 전용주차장 

▷ 운영시간 : 5~6월, 9~10월 09:00~22:00, 7~8월 07:00~22:00, 1~4월 09:00~18:00, 연중무휴

▷ 입장료 : 어른 5000원, 어린이 3000원

▷ 전화번호 : 031-775-1835

 

8. 청춘 뮤지엄


“양평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여덟 번째는 청춘 뮤지엄입니다.양평 청춘 뮤지엄은 용문산관광지 입구에 있는, 젊은이들에겐 드라마에서나 봤던 1970~1980년대를 체험하며 놀기 놓은 곳이고, 중년과 노년층에게는 추억을 떠올리기 좋은 공간입니다. 

 

청춘 뮤지엄에는 학창 시절 몰래 사복으로 갈아 입고 디스코로 청춘을 불태우던 클럽, 미니스커트 단속반에 걸려 끌려갔던 파출소, 달고나를 만들어 먹던 추억의 점방 등 8개 테마 100여 가지 다양한 체험 거리와 포토존이 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엄마, 아빠, 어린이 온 가족이 체험해도 좋을 것 같고요, 이왕이면 여럿이 몰려가서 교복을 빌려 입고 서로 사진 찍어주며 깔깔대는 재미가 최고입니다. 사진 찍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내부에서 교복을 대여받으려면 대여비를 따로 내야 하는데요, 현금만 된다고 하네요. 사실 입장료도 조금 비싸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주차비도 3천 원 내야 하고요. 대신 내부에 오락실 무료입니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20(신점리 369-32), 전용주차장

▷ 운영시간 : 09:00~18:00, 연중무휴

▷ 입장료 : 어른 8000원, 어린이 6000원

▷ 전화번호 : 031-775-8907

 

9. 들꽃수목원


“양평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아홉 번째는 들꽃수목원입니다. 들꽃수목원은 남한강을 따라 길게 이어진 곳으로 강변의 정취와 함께 200여 종의 토종 야생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생태계의 표본과 실물을 전시한 자연생태박물관이 있으며 50여 종의 허브가 상쾌한 향을 뽐내는 약 1652㎡ 규모의 허브온실도 갖췄는데요 입구 쪽부터 화려하게 꽃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곳 양평 들꽃 식물원은 화려한 구경거리는 없지만 사부작사부작 걷다가 파고라에 앉아 강물도 바라보며 쉬어가기 딱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도시락과 돗자리를 준비해 잔디광장에서 피크닉을 즐기면 딱 좋은 곳입니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오리, 잉어 등 볼거리도 많고 오히려 규모가 작아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적합한데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합니다. 카페에서는 피자 비누 만들기 체험도 있습니다. 다만 곤충박물관 등 관리가 좀 안 된 느낌도 있네요.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오빈리 210-37), 전용주차장

▷ 운영시간 : 09:30~18:00(11~3월 17:00까지), 연중무휴

▷ 입장료 : 어른 8000원, 어린이 5000원

▷ 전화번호 : 031-772-1800

 

10. 두메 향기


“양평

 

“양평

 

“양평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양평 여행 코스 추천 열 번째는 두메 향기입니다.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산나물 테마공원으로,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한 참취, 곤드레 등 20여 종의 산나물 정원이 있습니다. 애완동물 동반 가능한 수목원으로 눈치 보지 않고 강아지, 고양이와 나들이할 수 있고 연중무휴로 별빛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입장권에 차 한 잔 가격이 포함되어 있고 양수역 1번 출구에서 셔틀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특히 평일에 조용하게 산책할 수 있어 좋은데요, 수목원 내부에 있는, 산나물을 활용해 건강밥상을 차려 내는 레스토랑에서 산채비빔밥이나 육개장 등으로 식사도 할 수 있는데 강아지가 있을 경우 테라스나 2층 야외석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음식이 맛도 가격도 괜찮습니다. 해질 무렵 식사도 하고 차도 마시고 사진도 찍으면서 반짝이는 저녁 풍경을 즐기기 좋습니다. 다만 차가 없으면 가기 힘든 곳인데요, 보통 차를 끌고 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안될 것 같네요.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597번 길(목왕리 87), 전용주차장

▷ 운영시간 : 평일 10:00~20:00(주말 공휴일은 21:00까지), 연중무휴

▷ 입장료 : 어른 6000원, 어린이 5000원, 애견 운동장 & 두메 향기 : 6000원

▷ 전화번호 : 031-774-3114

 

 

▷ 강릉 여행코스 추천, 강릉 핫플레이스,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강릉 여행코스 추천, 강릉 핫플레이스,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강릉 여행 코스 추천, 강릉 핫플레이스,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 강릉 맛집 추천, 강릉 먹을 만한 곳 추천 강릉 맛집 추천 베스트, 먹을 만한 곳 추천 강릉 맛집 추천 베스트, 먹을 만한 곳 추

mway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