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제품

맥북SE 출시? 스펙, 가격? 언제 나올까?

반응형

새로운 맥북 SE 출시에 대한 소식 들어보셨나요? 최근 애플이 새로운 맥북 SE 출시를 준비 중이라는 루머가 나와 상당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오늘은 새로운 맥북 SE 출시와 관련된 루머와 예상 스펙과 가격 등 현재 나와 있는 루머들을 모아 정리해볼까 합니다. 자 이제 같이 알아보시죠~~

 

▷ 맥북SE 출시 루머, 스펙과 가격은?

 

 

새로운 맥북 SE는 M1 칩셋과 아이패드 프로의 일부 부품을 활용한 모델로 맥북 가운데 최초의 셀룰러 모델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기본기가 탄탄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예상 가격이 무려 699달러로 저렴하다고 합니다. 

 

 

 

사실 애플은 코로나19 이후로 여러 가지 모양으로 중저가 시장을 공략해 왔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맥의 시장 점유율은 10% 중반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미 윈도에 익숙하거나 오직 모바일 기기만 사용 중인 소비자들에게 있어 맥은 여전히 예쁘고 세련되지만 생소하고 값비산 제품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애플의 입장에서 맥의 점유율을 높이고 대중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만한 뭔가가 필요했던 것인데요, 하지만 가격을 내리는 것만큼 스펙이나 성능면에서 너무나 떨어진다면 그 또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맥북SE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M1 칩셋, 팬리스 구조를 유지하면서 다른 부분에서 원가 절감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우선 과거 뉴 맥북과 같이 단 하나의 C타입 포트에 키보드와 트랙패드로 꽉 찬 디자인 구성,

 

그리고 13인치와 크기는 같지만 베젤이 두꺼워져 디스플레이는 12인치 화면으로 조금 더 작은 화면 크기로, 여기에 터치 아니디가 제외되거나 스토리지 용량과 스피커, 그리고 배터리 성능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스펙이 하향 조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맥북 SE가 출시된다면?

 

 

하지만 그럼에도 새로운 맥북SE에 대한 기대가 상당한데요, 새로운 맥북 SE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바로 무게라고 합니다. 아마도 역대 가장 가벼운 맥북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여기에 기본이 M1 칩셋으로 퍼포먼스에서 아쉬움이 크게 없고, 또 여기에 더해 학생 할인가로 600달러 초중반에 판매가 되고 중고 모델이 400달러대로 판매가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분명 현재 윈도를 기반으로 하는 중저가 시장의 판도가 완전히 뒤집힐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애플 맥을 써왔던 사용자들의 경우 대부분 주로 맥 관련 제품을 쓰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윈도우 사용자들의 경우 대체로 제품의 높은 가격대와 생소한 운영체제로 인해 맥 사용을 주저하는 분들이 많은 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만약 이번 기회를 통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맥환경을 경험하게 되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맥에  대한 충성도 높은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점차 시장을 더 장악해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그리고 기존 맥 사용자들의 경우 특히 맥프로나 아이맥 등 고정형 맥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추가로 아이폰, 아이패드를 구매하듯 서브용 노트북으로 맥북 SE를 추가로 구매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과연 애플이 맥의 시장 점유율과 대중화를 이루기 위해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어떠한 부분에서 가격을 낮추어 중저가 시장 공략에 성공하게 될지 또 나온다면 언제 출시가 될지 기대가 되는데요, 아마도 이게 생각보다 상당히 빠른 시간 내에 나오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