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가평 맛집 추천, 꼭 먹어봐야 할 베스트7

반응형

가평 맛집 추천, 꼭 먹어봐야 할 베스트7

 

<목차>
1. 동기간 / 2. 송원막국수 / 3. 굿모닝커피 & 아침봄빵집 / 4. 니드썸레스트 / 5. 언더마루 가평잣두부집 / 6. 산골농원 / 7. 온정리 닭갈비 금강 막국수 (본점)

1. 동기간


 

동기간은 <수요미식회>에서 닭볶음탕으로 소개한 가평 맛집입니다. 이 길이 맞나 싶을 정도로 한적한 시골길을 따라 들어가면 끄트머리에 토속적인 느낌의 가평 맛집 '동기간'에 다다르게 되는데요. 요리에 쓰이는 닭과 오리는 '99일을 넘기지 않은 알을 낳기 전의 어린 암탉과 토종 오리를 쓴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ldquo;가평&ldquo;가평

 

토종닭이라 쫄깃하고 감자나 양파, 꺳잎 등을 푸짐하게 넣어 1차로 익혀 나오는 닭볶음탕은 대단히 맛있다는 평과 함께 <수요미식회>에 소개될 만한 맛이냐는 평이 공존하고 있어요. 같은 공간에 모닥불도 지펴지고 식사를 마친뒤 모닥불을 보며 오손도손 식후경을 가지는 것도 좋죠.  평에 대한 호불호는 있지만 직접 가서 확인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가평

 

토종닭은 질기고 퍽퍽하다는 일반적인 관념이 사라지고 하나의 메뉴에 2인이 먹기엔 많은 양입니다. 가격대는 3-4인이라 해도 조금 높은 편이라 생각은 되나, 고소한 잣과 같이 깊은 국물의 토종닭의 큼직하고 쫄깃한 맛을 느낄수 있는것으로 만족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오두막에서 할머니가 끓여주는 맛. 포근함과 정겨움이 묻어있는 닭도리탕과 더불어 도토리묵과 감자전이 인기를 끌고 있으니 한번 같이 맛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오픈 전부터 대기표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평일과 주말을 적절히 조절하여 이용해 보세요. 

 

 

♤ OPEN 평일11:00~20:00, 주말10:30~20:00, 설날, 추석 휴무 / ♤ 토종닭볶음탕 5만원, 토종닭백숙+죽 5만원, 칼집삼겹살+된장찌개(소) 3만5천원 / ♤ 031-581-5570

 

2. 송원막국수


“가평

 

송원막국수 역시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가평 맛집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정겨운 시골집 분위기는 여전하더라구요. 메뉴는 오로지 막국수와 수육 두가지. 간장 맛이 다소 강한 막국수의 양념은 심심하게 느껴져 자극적인 강한 맛의 막국수를 기대한다면 실망할지도 모릅니다.

 

“가평

 

“가평

 

그러나 할머니가 말아주는 것 같은 느낌의 막국수를 좋아한다면 만족할텐데요. 독일산 돼지고기를 쓴다는 수육은 부위에 따라 복불복이에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몇년 전과 비교해 맛이 사뭇 달라진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동안 먹었던 막국수와는 다르다는 평이 많고, 간장양념의 달달하고 짭쪼름한 맛으로 이것저것 추가로 넣어 먹는 것 보단 기본 맛 그대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가게 분위기와 주인장 내외분들의 친절함이 더해져 옛 시골집에서 먹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가게도 넓은 편이라 대기가 있어도 금방 자리가 나니 가평에 가시는 분들은 들러서 신선한 막국수 한번 맛보아 보세요. 

 

 

♤ OPEN 111:30~19:30 ♤비정기 휴무 ♤막국수7천원, 막국수 곱빼기 8천원 ♤031-582-1408

 

3. 굿모닝커피 & 아침봄빵집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내 '시가 있는 산책로'옆에 있는 한옥 카페와 빵집이 가평 맛집 중 하나인데요. 2층 굿모닝커피는 창문 너머 수목원 전망이 멋지고, 1층 아침봄빵집은 천연 발효종과 유기농 밀가루로 매일 아침 건간한 빵을 만들어줍니다.

 

“가평
“가평

 

굿모닝커피는 큰 창가에 앉아 눈부신 풍경을 보며 쉬어갈 수 있고, 겨울엔 별빛축제 점등을 기다리며 몸을 녹일 수 있는 그런 공간이에요. 아래층 아침봄빵집에서 빵을 사서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고 반대로 커피를 가져와 감성 만점의 깔끔한 인테리어로 꾸민 아침봄빵집에서 함께 먹을 수 있어요.

 

 

커피의 품질과 맛은 좋지만 가격은 수목원 내에 있는 카페 치고는 조금 높은 편이라 생각됩니다. 한옥의 정겨운 느낌과 더불어 산과 자연을 바라보며 걷다가 지친 걸음에 잠시나마 쉼을 줄 수 있는 곳이랍니다. 

 

 

♤ OPEN 굿모닝커피 : 10:00~18:00, 아침봄빵집 : 10:00~17:00(주말 09:30~17:00) ♤굿모닝커피 : 연중무휴, 아침봄빵집 : 수요일 ♤굿모닝커피 : 031-584-6704, 아침봄빵집 : 031-584-6705

 

4. 가평 맛집 : 니드썸레스트


“가평

 

가평 맛집 중 하나인 니드썸레스트는 카페 이름이 의미하듯, 여행 중에 들러 휴식을 취하기 좋은 카페에요. 널찍하고 층고가 높아 탁 트인 실내는 도로 쪽 전면을 유리로 처리해 내부가 시원하게 보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여느 카페와 다른 점은 프라이빗한 공간을 두어 편한 자세로 쉴 수 있다는 점인데요.

 

“가평

 

“가평

 

“가평

 

카페 바깥쪽에 사진 놀이를 할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해 두어 인스타그래머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다만 2차선 경춘로 도로변에 있어서 창 밖 경치는 평범한 편이네요. 전면부의 시원한 통창에 높은 층고, 자연친화적으로 꾸며놓은 내부 인테리어에 넓직한 자리까지 한 몫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도 공간의 제약이 있지 않을 것 같은 곳이네요. 커피 맛도 좋지만 케익 또한 호평이 많으니 커피 한잔 하며 디저트까지 맛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일에 손님이 많지 않은 날 방문하여 야외 빈백에 누워 하늘과 자연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는 시간은 힐링 그 자체겠죠. 주말은 역시나 사람이 많으니 그런 여유를 느끼지 못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OPEN 10:00~20:00 ♤연중무휴 ♤ 커피류5500~7500원, 티류 6000~6500원 ♤031-581-1859

 

5. 언더마루 가평잣두부집 


&ldquo;가평&ldquo;가평

 

언더마루 가평 잣두부집은 여러 방송은 물론 수많은 연예인의 먹방으로 더 잘알려진 가평 맛집이죠. 가평의 명물 잣을 재료삼아 특색있는 요리를 선보이는 가평잣두부집은 100% 국내산 콩과 국내산 잣만을 사용하는데 두부의 제작과정을 투명하게 모두 공개하여 안심할 수 있는 명품 웰빙 두부라는 것을 자부하는 곳인데요.

 

“가평

 

파머스힐캠핑장에서 차로 15분정도,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으로 가는 길은 아침고요수목원으로 가는길 중간에 있었어요. 37번 국도를 잠시타고 수목원 방향으로 들어서자마자 많은 식당들이 나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서인지 수목원을 오는 사람들이 많이들 들러서 맛보고 가는 그런 곳이기도 합니다. 직접 재배한 채소와 국산콩으로 직접 만든 두부를 이용한 소담스러운 밥 한끼를 먹을 수 있는 곳이죠.

 

잣두부 외에도 전골정식과 함께 두부보쌈, 두부김치수육, 두부버섯전골 등 두부를 메인으로 다양한 요리가 있으며, 감자, 양파, 호두, 땅콩, 마늘, 생강을 섞어 만든 콩고기는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랍니다. 

 

 

♤ OPEN 09:00~20:00 ♤휴무: 명절(추석, 설)당일, 전날 ♤잣두부버섯전골 1만2천원, 잣두부전골 1만원, 잣순두부 8천원 ♤031-584-5368

 

6. 산골농원


“가평

 

가평 맛집 중 하나인 산골농원은 '생생정보통'과 '장사의 신'코너를 통해 연매출 13억, 솥뚜껑닭볶음탕 가평 맛집으로 소개되었어요. 등장부터 예싸롭지 않아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 솥뚜껑 닭볶음탕은 잘 마른 참나무 장작 위에 솥뚜껑을 올려 강력한 화력으로 달궈주는 가운데, 얼큰한 국물이 활화선 처럼 끓기 시작하면 닭고기와 채소를 널고 졸여주면 보기만 해도 커다란 닭다리에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로 완성이 된답니다. 

 

“가평

 

“가평

 

주인장은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만든 30여개의 솥뚜껑과 이동식 화로를 활용해 40분 동안 끓여 토종닭이 부드러워지면서 양념이 쏙 베이게 만든다고 해요. 비법 양념과 함께 밑국물에는 엄나무를 사용해 잡냄새를 잡아주는 효과를 낸답니다.

 

 

작은 냄비에 조리된 닭볶음탕에 익숙하던 저에게는 큰 솥뚜껑으로 끓여내 푸짐한 양 또한 양보하지 않는 산골농원의 요리 방식은 신선함 그 자체였어요. 마치 흡사 닭볶음탕 공장을 보는것 같았답니다.

 

조리가 시작되면 장작불의 엄청난 화력에 팔팔 끓여지는 음식의 비주얼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흐르구요. 오동통한 토종닭을 사용해 쫄깃하고 탱탱한 살코기 몇점만 먹어도 배가 불러오더라구요. 닭볶음탕을 좋아하고 가평을 들르게 된다면 꼭 한번 가보길 추천드립니다. 

 

 

♤ OPEN 09:00 - 18:00 ♤매주 화요일 휴무 ♤솥뚜껑닭볶음탕 7만2천원, 추가1인분 2만4천원 ♤031-584-7415

 

7. 온정리 닭갈비 금강 막국수 (본점)


“가평

 

이번 가평 맛집으로는 수목원에서 차로 5분정도 내외의 거리에 위한 온정리 닭갈비 금강 막국수입니다. 리뷰가 상당한 온정리 닭갈비 금강 막국수는 웰빙식품인 100% 순메밀을 바로바로 맷돌에 갈아 국수를 뽑는다고 합니다.

 

 

순 메밀로 만든 막국수의 맛은 대부분 호평이 많은데요. 막국수를 드시는 방법은 금강 막국수 자체가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이라 식초, 설탕, 겨자를 적절히 첨가하여 드시면 배로 맛있는 막국수를 맛볼수 있습니다. 

 

&ldquo;가평&ldquo;가평

 

“가평

 

메뉴는 상당히 단촐하구요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는 듯합니다. 셀프코너에서 각종 쌈야채, 양배추 등 다른 밑반찬들을 가져와서 양껏 먹을수 있구요. 떡사리가 기본으로 나와서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 닭갈비에와 한입에 쏙 넣어 먹는다면 금상 첨화죠. 참고로 금강막국수 숯불닭갈비는 본점과 가평점만 운영한다고 합니다. 수목원과 가까워서인지 대기 줄이 많은 경우도 있으니 사람많은 시간대를 피해서 가는 것도 추천드려요. 

 

 

♤ OPEN 10:30 - 21:30 ♤연중무휴 ♤메밀쌈 숯불닭갈비(고추장, 간장) 1만3천원, 들기름막국수 9천원, 비빔막국수 9천원♤031-584-5669

  

▷ 강릉 맛집 추천 리스트, 먹을 만한 곳 추천

 

강릉 맛집 추천 리스트, 먹을 만한 곳 추천

강릉 맛집 추천 리스트, 먹을 만한 곳 추천 * 강릉 여행코스 추천, 강릉 핫플레이스,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강릉 여행코스 추천, 강릉 핫플레이스,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강릉 여행 코스 추

mway2.tistory.com

▷ 강릉 여행코스 추천, 강릉 핫플레이스,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강릉 여행코스 추천, 강릉 핫플레이스,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강릉 여행 코스 추천, 강릉 핫플레이스,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 강릉 맛집 추천, 강릉 먹을 만한 곳 추천 강릉 맛집 추천 베스트, 먹을 만한 곳 추천 강릉 맛집 추천 베스트, 먹을 만한 곳 추

mway2.tistory.com

 

반응형